본문 바로가기
캘거리 생활

외국식품사가 출시한 K-Food

by hello I'm here 2022. 1. 25.
728x90

캐나다 현지 마트에 가면 K-Food가 현지화된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현지화가 여기서 적절한 단어인지는 헷갈리지만 예전에는 현지 마트에서 한국식품회사의 수입품들이 보였다면 이제는 현지 식품 회사가 한국음식 제품을 출시한 것이 큰 차이점이에요. 

냉동갈비

간편 조리할 수 있는 냉장 갈비와 고추장 치킨 윙이 있었어요. 쉽게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도 놀랐고 그리고 정확히 한글 발음대로 출시했다는 것이 참 고무적이었어요.

고추장

그리고 고추장까지 있더라고요. 이 고추장이 출시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한국음식 요리하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겠죠?

갈비소스

T&T에서 출시한 한국갈비 소스예요. 그런데 재미있었던 것은 바로 옆에 샘표의 갈비 소스가 있었는데 그 제품이 더 저렴하다는 것이었어요. 

김치허머스

너무 재미있었던건 허머스인데 김치 맛을 넣은 제품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난에 허머스 찍어 먹는 걸 좋아하는데 김치 맛이 있다는 것은 참 신박한 아이디어네요. 

한국라면

농심라면들이지만, 다양한 맛으로 소형 컵라면으로 출시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기 좋아요. 그리고 세일하면 $1도 안 하는 금액이에요.  캘거리에 살지만, 한국음식 만들어 먹기가 더 쉬어지고 또 여기 현지 사람 들고 한국음식에 대해 더 친숙해지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