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거리 생활

코스트코 간소고기로 떡갈비 만들기

by hello I'm here 2022. 1. 24.
728x90

코스트코에서 간 소고기를 사면, 정말 양이 많아요. 이 간 소고기로 여러 가지 요리를 해 먹는데 오늘은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로 떡갈비를 해 먹었어요. 그런데 떡갈비 소스에 우스터소스를 넣어서 함박스테이크 느낌도 나서 퓨전 떡갈비라고 할까요. 

간소고기

떡갈비 할 만큼 양을 적당히 덜어서 키친타월로 감싸서 핏물을 빼줘요. 핏물을 잘 빼줘야 고기 누린내가 안 나요.

그린 오니언 (파)를 다져서 넣어주어야 하는데 집에 없어서 양파를 다진 후 프라이팬에 볶아서 물기를 날려주어 양념에 넣어주었어요.

양념은 간 고기에 간장 3스푼, 설탕 1스푼, 미림 2스푼, 후추 톡톡톡, 간 마늘 2스푼, 간 양파 반개, 매실액 1스푼, 조미료 톡톡을 넣어서 살살 섞어주었어요. 

떡갈비

그리고 테니스공보다 작게 만들어 달궈진 팬에 올려 살짝 눌러 주었어요. 코스트코 간 소고기에는 지방이 충분히 많아서 팬에 따로 기름을 안 둘러도 돼요. 약한 불에 한 면이 적당히 익으면, 종원 아저씨가 알려준 대로 팬에 물을 살짝 넣어서 충분히 익혀주었어요.

 

그리고 소스팬에 따로 우스터소스 3 큰 슬, 물 4큰술, 케첩 2 큰술, 매실액 2큰술과 버터를 넣고 같이 끓여서 소스를 만들고  또 양배추를 채 썰어서 함께 먹었어요.

떡갈비저녁

 

캘거리 코스트코에 산 간 소고기로 만든 떡갈비는 미리 만들어 놓고 냉동 보관해서 먹고 싶을 때마다 간편하게 먹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