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거리 생활

코스트코 연어 회로 먹기

by hello I'm here 2022. 1. 24.
728x90

코스트코에서 사 온 연어를 손질해서 회로 먹었어요. 코스트코에서 연어를 사면 그 당일이나 늦어도 다음날 손질해서 냉동 보관을 해요. 

연어한팩

이 연어는 코스트코에서 한팩에 $28.67에 샀어요. 1Kg에 $29.99인데 제가 산 연어는 0.956kg였어요.  먼저 큰 볼에 깨끗한 물을 담아 천일염 2스푼을 넣어 잘 녹게 준비하고 도마에 종이 포일을 깔은 후 그 위에 연어를 올려놓고  키친타월 살살 닦으면서 혹시 남아있을 가시나 껍질을  잘 제거해주어요.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소금 얼음물에 담가서 30분 담가 주었어요. 

소금과 얼음물

소금물에 담가 놨던 연어를  흐르는 찬물에 살살 헹구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잘 빼주었어요. 그리고 랩으로 잘 감싸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고 싶을 때 냉장고로 옮겨 넣고 해동하여 회로 먹어요. 

랩에싼 연어

오늘은 양파를 채 썰어서 연어 회랑 같이 먹었어요. 집에 있는 가루 고추냉이로 소스를 만들어서 보드카랑 먹으니깐  안 그래도  행복한 주말이 풍성해졌네요.

코스트코에서 산 연어를 바로 먹어도 된다는 말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걱정이 많은 스타일이라서 냉동시킨 후에 해동해서 먹어요.  코스트코 연어는 이미 가시도와 껍질이 제거되어 있고 손질하기도 편하고 품질에 비해 가격도 저렴해서 최고의 안주이자 식사로도 일품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