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거리 생활

유효한 여권없이 캐나다 영주권 갱신

by hello I'm here 2022. 1. 19.
728x90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유효한 여권이 없이 갱신된 영주권 카드 수령했습니다. 

저는 영주권 갱신 신청 당신 제 여권을 분실 신고한 상태여서 엄청 걱정했어요.

그런데 제가 영사관에 문의했을 때 유효한 여권이 없으면 영주권 갱신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거든요. 

 

그런데 제가 영주권 카드가 갱신되었던 이유는 필요서류 중 하나가 Passport or Travel document였는데 제 경우는 Travel document가 있어서 가능했던 거 같아요.

구비 서류 내용을 보면 처음 영주권을 수령했을 때 당시 여권이나 Travel document가 있으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한국에 있을 때 이미 영주권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어요.

그래서 Permanent Resident Travel Document라고 유효한 영주권 카드가 없을 때 캐나다 입국 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았어요.

하기 캐나다 사이트 들어가시면, 신청방법과 필요 서류 목록을 확인 가능하세요.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application/application-forms-guides/application-permanent-resident-travel-document.html

 

하기의 사진이 영주권자 여행서류예요. 여권에 부착되어서 왔더라고요, 그리고 아래 유효기간이 있는데 아래처럼 

08/10/2021 은 2021년 10월 8일까지 캐나다 들어와야 한다는 뜻이에요. 

8월에 캐나다 입국할 때 심사관이 펜으로 선을 쫙 그더라고요. 

사용 가능 횟수가 한 번만 가능한 one도 있고 여러 번 입국 가능한 multiple도 있는데 저는 one time 사용 가능한 서류를 받았어요.   

Travel document

 

영주권 준비 구비 서류는 하단 링크를 통해서 준비해주세요. 영주권 갱신 절차는 다음에 또 포스트 할게요.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new-immigrants/pr-card/apply-renew-replace.html

 

 

2021년 8월 말에 영주권을 갱신 신청서를 보냈어요. 주소는 아래와 같이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늘 캐나다 이민 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하시고 최신 서류로 작성해 주셔야 해요. 

 

Regular Mail: Case Processing Centre -PR Card

P.O Box 10020 Sydney, NS B1P 7C1

 

By Courier: Case Processing Centre - PR Card

49 Dorchester Street Sydney, NS B1P 5Z2

영주권카드

다음에 영주권 갱신 절차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저는 8월 말에 영주권 신청해서 1월 초에 우편으로 카드 받았으니깐 4개월 조금 넘었네요. 

 

처음에는 막막해보여도 해보면 되더라고요.

'캘거리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캘거리에서 $5로 코인세차 도전  (2) 2022.01.23
할인슈퍼 No Frills 간식추천  (2) 2022.01.21
코비드 백신 3차 접종 재후기  (2) 2022.01.18
코로나 부스터샷 후기  (0) 2022.01.16
여권을 잃어버렸어요.  (2) 2022.01.14

댓글